본문 바로가기

정보

변리사 시험과목 [완벽정리]

변리사 시험과목 - 변리사 시험과목을 알아본다. 일 년에 1번밖에 없는 시험인 변리사 시험 시험기간에 잘 서류접수를 해야 시험을 볼 수 있다. 아니면 1년을 또 기다려야 하게 된다. 변리사 시험과목도 알아보고 시험 접수기간도 알아본다. 1차 시험 2차 시험으로 나눠져있다. 시험 합격률을 보면 2010년부터 2015년까지 합격률이 최대 높은 게 25%였다. 많은 응시자들이 떨어지고 1차에 합격했지만 2차에서 떨어지는 사람들도 많다고 한다. 


돈을 많이 받는 직업이고 업무도 다양한 지식을 알고 있어야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시험 보는 것도 쉽지 않은 것 같다. 시험에 합격해서 일을 한다고 해도 장기간 수습기간이 지나야지 된다고 한다. 요즘은 국가 간에 특허 문제가 많이 일어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알고 있는 애플이랑 삼성이 특허 문제 가지고 재판까지 가는 경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 같다. 그럼 변리사 시험과목 어떤 게 있는지 확인해보자.


NOTICE - 잠깐! [공인회계사 시험과목 - 완벽정리]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궁금하다면 바로 링크를 눌러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그곳에 원하는 답이 있어요.^^

"변리사 시험과목은 무엇인가요?"

 

 

시험과목 이름만 들어도 어렵겠구나 하는 그런 과목들이다. 책을 본 적은 없지만 한국말로 되어있어도 이해를 못하는 그런 책 들일 것 같은 느낌이 든다. 변리사를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힘을 내라고 말해주고 싶다. 이렇게 어려운 직업을 하는 사람들이 있기에 다른 누군가는 조금 편해지는 게 아닌가 싶다는 생각도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