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착시현상 사진 [10가지]

★착시현상 사진★

 

나는 사람이 만들어낸 결과물을 보고 감탄을 하는 경우가 많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는 내가 만들 수 없기 때문에 그렇기도 하고 이런 걸 사람이 만들었다니 하는 생각이 드는 일들이 많이 있는데 이번에는 착시현상을 느낄 수 있는 그림들을 볼 수 있다. 그림 잘 그리는 사람들이 부러웠지만 이렇게까지 그려내니깐 너무 신기하다. 


착시현상 사진을 보고 있으면 내 눈으로 인지하는 게 전부가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또 보고 있는 게 약간은 다르게 보일 수 있다는 점이 신기하다. 착시현상은 이름 그대로 시각에서 생기는 착각인데 물건 크기나 형태가 실제랑은 차이가 생기는 경우를 말한다. 멈춰있는 그림을 밝기나 대비에 따라서 잘못 보는 경우를 착시현상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번 사진들은 그런 그림 속에서 볼 수 있는 착시현상 사진들이다.

"눈으로 보고있는게 전부가 아니다?" 

 

 

실제로 살아가면서 착시현상을 느끼는 곳이 많은데 우리가 잘 모르고 지나는 일이 많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렇게 사진들을 모아놓고 보니깐 이렇게도 착시가 가능하구나 하는 생각이 든다. 너무 신기하다. 보고 있으면 계속 신기하고 지루한지 모를 정도다. 그래서 박물관이 살아있다가 이색 데이트나 어린이들 또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이유 같다. 나도 나중에 기회가 된다면 이런 착시현상이 나는 그림 앞에서 사진을 찍어보고 싶다.